작성일 : 19-01-08 17:43
"축" 협회 하애희 교수 노인미술치료전문 셀프치유 서적 " 보는 약" 출간
 글쓴이 : 한국자격심…
조회 : 381  

저자는 <보는약>에서 오감을 자극하려 애썼다. 실제로는 오감을 다 충족시켜줄 수는 없겠지만, 이론상으로는 가능하다. 여러 학자의 연구를 빌자면, 뇌의 저장된 정보는 실제와 상상을 구분하지 못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(기억 속에 저장된 맛들의 정보를 떠올려 보라. 놀라게 될 것이다). 우리는 청각적 자극으로 자연의 소리, 추억의 만화영화, CM송 등을 활용한다. 또한 청각과 시각을 활용하여 다른 감각들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추동한다. 예를 들어 사례 그림의 <등목>장면에서 어머니는 빨리 아이를 씻기고 간식으로 미숫가루를 타주려고 계획 중이다. 이때 우리는 넓적한 은색 대접에 얼음이 동동 떠 있는 미숫가루 이미지를 제공하고 상상하게 한다. 차가운 얼음을 손으로 만져볼 때의 느낌과 미숫가루의 뻑뻑함과 맛과 냄새 등을…. 이런 작업들이 종이 한 장 안에서 이루어지길 고대하고 있다.
-‘프롤로그’중에서 - 




컬러링 북이지만 『보는약』 프로그램은 특허청 제 41-0388343호 산업재산권으로 법의 보호를 받고 있으며, 일반 단행본이라기보다는 대학교재나 학술서적으로서의 성격이 더 크다고도 할 수 있다. 이미 일선 현장에서 치료프로그램으로 적용되어 활발히 쓰여지고 있으며 여러가지 시리즈물로 계속된 출간을 계획중이다. 판형 또한 250*250으로 일반 단행본보다 크며 제본형식도 PUR제본으로 제작비면에서도 공을 들인 책이다.




목차 일부

보는약 사용설명서
14 1. 효능과 효과
15 2. 작용 및 특성
16 3. 사례 예시
18 4. 매체활용 확장프로그램

 제1부 가족
22 첫 글씨쓰기 배우는 날
24 엄마품의 자장가
26 엄마손은 약손
28 할머니 뽀뽀
30 목말




저자 : 하애희 교수
 스프링힐 심리상담센터장
(사)한국미술심리치료협회 교수
노인인지통합예술치료 연구소 공동대표

호스피스교육을 계기로 환자와 가족, 고령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연구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, 현재 가톨릭관동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하 기업연구소 <노인인지통합예술치료연구소>공동대표를 겸하며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.

※ 이 책은 교보문고 및 예스24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. 정가 28,000, 할인가 25,200